소금장사의 짧은 교과토의 제 7과 갈등이 일어날 때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소금장사의 짧은 교과토의 제 7과 갈등이 일어날 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8-11-15 17:06 조회2,231회 댓글0건

본문

7과 갈등이 일어날 때

 

첫째날[] 민족적인 선입견

1.나와 다른 사람의 의견이 다를 때 나는 어떻게 풀어가는 편이라 생각하는가

2.교회는 서로 다른 의견들이 있을 때 그것을 어떻게 풀어가기를 바라는가?

 

둘째날[] 이방인들의 회심

1.우리교회에는 어떤 사람들이 들어오기를 바라는가?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기를 바라는가? 나의 생각은 어떠한지?

2.내가 원하는 교회의 모습은 어떻게 되기를 바라는가?

 

셋째날[] 성령께서 이끄심

1.성령께서 이끄심을 어떻게 확인 할 수가 있고 어떻게 알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교회에 처음 나오시는 분들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빨리 안정적인 신앙을 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넷째날[] 예루살렘 총회

1.사도행전 15장은 할례문제를 가지고 열렸던 교단의 총회였다. 교회의 결의가 나의 생각과 다를 때는 우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성경적이라 생각하는가?

2.교회에서 가르쳐 주는 성경 말씀 중에 받아들이기 힘든 내용은 어떤 것이 있는가?

 

다섯째날[] 어려운 해법

1.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말씀에 합당한 결정을 내릴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뜻을 좀 더 잘 분별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결론

초기 교회의 대립되었던 갈등과 대립은 총회에서 즉시 해소되었음. 그들은 사도들의 결정에 순종하였고 성령께서 함께하셨다고 믿었음. 이러한 모습이 우리 교회도 있길 소망함. 그렇게 함으로 갈등이 없는 모습으로 교회가 부흥하고 발전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